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투자일지 주식종목분석 [카카오게임즈_293490] 주가전망
    나의일상/주식 2022. 9. 7. 14:05
    반응형

    ※ 글쓴이는 주식 완전 초보자이며 본 내용은 글쓴이의 주식투자종목선정 기준에 따라 내용을 정리하고 그 결과를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자님들에게 종목추천이나 투자권유의 글이 아님을 알립니다. 이렇게 투자를 하고 있구나 하는 정도로 재미있게 봐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오늘 공부할 종목은 [카카오게임즈] 293490

    [카카오게임즈]는 저에게는 효자종목입니다. 항상 크진않지만 수익을 줬던 종목.

    해운주와는 완전 상반되는 종목이죠 ㅎ

    [카카오게임즈] 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음. 모바일게임의 경우 퍼즐, 슈팅과 같은 캐주얼 게임부터 MMORPG 같은 하드코어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PC게임의 주요 서비스 타이틀은 '엘리온', '배틀그라운드', '이터널리턴' 등 총 5종으로 국내 및 글로벌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함.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7% 증가, 영업이익은 169.7%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 감소. 캐주얼 전문 개발사 ㈜메타보라(구, ㈜프렌즈게임즈)와 하드코어 RPG 전문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엑스엘게임즈, ㈜넵튠 등의 스튜디오를 인수하며 개발력을 확보함.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북미, 유럽, 일본 및 동남아 시장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각 사업영역별 주력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출처: https://www.white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9243
     
    출처: https://www.ajunews.com/view/20220812152721287
     
    출처: https://www.inews24.com/view/1506752
     

    요즘 [카카오게임즈]의 이슈는 '우마무스메' 게임 서비스 차별 논란입니다.

    '우마무스메'는 일본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퍼플리싱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매출을 어떻게해야 잘 올릴수 있는지 너무나 잘알고 있는 [카카오게임즈].

    그 결과 2분기 실적도 잘나왔다고 뉴스도 나와있습니다.

    하. 지. 만. 결국 게임소비자들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생각한다면 요즘같은 시대에 게임소비자들이 그대로 당하고만 있는 시대가 아니죠.

    그. 렇. 지. 만 어떻게 또 어르고 달래고 눈 가리고 아웅씩으로 또 열심히 돈벌이하려할겁니다.

    뭐 항상 국내 게임사들을 그래왔으니깐요. 그러다 NC가 나락가고 있고요.

    과연 [카카오게임즈]는 어떤 길을 선택할지...

    한때, 열렬한 게임유저였던 저로써는 안타까울 따름입니다만, 이제 투자자의 관점으로는 매출이 잘나온다며 이보다 더 좋을순 없죠;;

    22년 8월 4일에 나온 증권사리포트를 살펴보면 한화투자증권, 이베스트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각각 목표주가를 70,000원, 76,000원, 69,000원으로 투자의견 'BUY'

    2Q22 Review: QoQ 급반등 &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 부합, OP 초과

    2Q22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3,388억원(qoq 27.2%), 영업이익 810억원(qoq 92.4%)으로 서 전분기 대비 급반등함과 동시에 당사 종전 전망치 대비 매출은 3.2% 소폭 초과하고 영업이익은 14.0% 대폭 초과했다. QoQ 급반등은 [오딘 대만]의 온기 반영, [우마무스메 한국] 신규 반영, 카카오 VX 및 세나테크놀로지 등 기타 자회사 매출의 성수기 효과에 따 른 급증 등에 따른 것이다. 당사 종전 전망치 대비 호조는 기타 자회사 매출의 예상 대비 초과와 마케팅비의 예상 대비 미달에 따른 것이다.

     

    하반기 실적의 두 가지 체크포인트

    동사의 3・4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8/3 기준)는 각각 942억, 1076억 원이다. 이는 1) 우마무스메의 일평균 매출이 8~15억 원 수준으로 유 지되고, 2) 국내와 대만을 합친 오딘의 일평균 매출이 15억 원 내외에 서 하향 안정화된다는 가정이 반영되어있다. 우마무스메는 7/25 신규 캐릭터 ‘키타산블랙’ 업데이트 이후 일매출 150억 원 이상을 기록했으 며, 트래픽도 30% 늘어나 향후 추가 이벤트 시에도 견조한 매출 수준 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우마무스메 일평균 매출로 9억 원 을 추정한다. 다만 정체된 오딘 매출액이 주/월간 단위의 업데이트와 4 분기 공성전을 통해 시장 눈높이에 부합할 수 있을 지가 관건이다. 우 리는 동사의 3・4분기 영업이익으로 각각 892억, 900억 원을 전망한다.

    [우마무스메 한국] 7/25 "키타산 블랙" 업데이트 후 예상 대비 대호조

    [우마무스메] 업데이트에 따른 구글 1위 등극 모멘텀, 전일 급등으로 뒤 늦게나마 가치 반영. 이제는 향후 론칭 예정 주요 신작 주목해야 할 때

    3 분기 우마무스메와 오딘의 실적은?

    7 월들어 우마무스메의 매출 순위는 다소 하락하며 한동안 플레이스토어 기준 5 위권 밖으로 밀려났었다. 하지만 7 월 25 일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이 업데이트 되면서 당일에만 150 억 원의 매출이 발생하며 매출 순위 1 위를 차지했고 최근까지도 1 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출 시 직후 매출 하락 등을 감안할 때,3 분기 평균 매출 순위는 3~5 위로 전망한다. 3 분기 오딘의 경우, 대만에서 매출 하향이 불가피하지만 국내에서 지난 6 월 1 주년 업데이트 로 DAU가 다시 증가하는 등 2분기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3분기 전체 오딘 매 출은 2 분기와 유사할 전망이다.

    22년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면 22년 3분기, 4분기 역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컨센시스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흐름으로 간다면 23년, 24년도 긍정적인 컨센시스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 만. '우마무스메'의 성공이 필수조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가 않좋은 것은 사실. 하. 지. 만. [카카오게임즈]라면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이 또한 영리하게 잘 대처하리라 믿습니다.(여우처럼...)

    [카카오게임즈] 월봉차트

    22년 9월 10일에 상장하여 공모가 24,000원 시초가 48,000원에 시작하여 최고 116,000원을 찍은 어마무시한 녀석입니다.

    지금은 최저점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싶은건지 열심히 내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봉차트
    [카카오게임즈] 일봉차트

    46,000원선에서 일부 매수하고 46,000원선을 내려간다면 최저점인 42,950원을 깨트릴수도 있어보입니다.

    9월은 1년 중 주식시장이 항상 안좋은 때라고 합니다.

    여러 불황과 1년 중 최고불항인 9월이 맞물려 코스피가 쭉쭉 빠지고 있습니다.

    내년까지도 금리인상이 불가피한 상황에서 시장의 극적인 반전은 어려워 보이니 차분히 마음을 잡고 코스피 2,200대까지 내려간다 생각하고 그때 관심종목들 매수, 2,200대도 깨질 수 있음을 감안하여 분할매수로 대응하려합니다.

    지금 많은 손실로 어려운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코로나때도 겪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무섭게 빠져 익절하고 바닥에 다시 들어가야겠다 하셨지만 절대못들어갑니다. 차라리 그대로 놔뒀으면 개잡주가 아닌 이상 다 제자리 찾았습니다.

    공포에 사로잡혀 무지성 매도가 아닌, 내가 가진 종목들에 대한 공부, 내가 왜 이 종목을 샀는지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일 당장 필요한 돈으로, 빚을내서 하는 투자가 아닌 3년, 5년, 10년!!

    묶여도 괜찮은 돈으로만 투자해야 주식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90613373723195
     

    증권가 예탁금이 예적금으로 빠지고 있다는 뉴스가 많이 나오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 뉴스에 나오는 개미가 되지 않으시길 바라며, 기다리는 우리들에게는 반가운 뉴스입니다.

    다시 저 개미들이 예적금을 깨고 주식시장으로 돌아올때는 우리가 잠시 떠나야할 시간일테고요.

    오늘은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습니다. 뭐 제 자신한테 한다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어 생각이 많아지는 요즘 주식시장에 제 멘탈 스스로 잡기위해 글이 길어졌습니다.

    다들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